'2021/09/30 글 목록
728x90
반응형

2021/09/30 2

[음식] 소소하게 집에서 "(백종원표)돼지고기 제육볶음" 매콤 된장찌개" 만들어서 맛있게 먹기

[음식] 소소하게 집에서 "(백종원표)돼지고기 제육볶음" 매콤 된장찌개" 만들어서 맛있게 먹기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늘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는 한 명입니다. 검색을 하다가 백종원표 제육볶음과 매콤 된장찌개가 눈에 딱!! 띄었습니다. 돼지고기만 사 오면 됩니다. 나머지 재료들은 집에 다 있습니다. 그래서 얼른 돼지고기 목살을 사 옵니다. 돼지고기(목살) 제육볶음 만들기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돼지고기 500g, 양파 반개, 대파 조금, 청양고추 반개 [양념] 고추장 2스푼, 간장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굴소스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설탕 1스푼 1. 양념장을 만듭니다. 먼저 양념장부터 만들어줍니다. 양념장은 분량대로 그릇에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2. 채..

[도서]『오디세이아』호메로스, 상상력의 극치를 보여주는 최고의 모험담

[도서]『오디세이아』호메로스, 상상력의 극치를 보여주는 최고의 모험담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오늘 가져온 책은 호메로스의 『오디세이아』입니다. 인간의 상상력은 어디까지일까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인간의 상상력은 정말 무궁무진하다는데 놀랐습니다. 현존하는 최고의 역작이면서 서양의 역사와 철학 및 문학을 이해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로 꼽히는 『오디세이아』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오디세이아』에서 주인공은 오디세우스입니다. 오디세우스의 이야기라는 뜻에서 오디세이아라고 한다는군요. 이 책은 매우 방대한 이야기들의 집합체입니다. 본래 총 24권 약 12,111행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의 형식으로 전해지는 책을 이번 돋을새김 청소년 문학에서 청소년들도 읽기 쉽게 산문형식으로 바꿔서 책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