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1 글 목록
728x90
반응형

2021/09/11 2

[음식] 메추리알과 마늘 듬뿍 넣은 "한우사태 소고기 장조림" 만들어 먹기~~

[음식] 메추리알과 마늘 듬뿍 넣은 "한우사태 소고기 장조림" 만들어 먹기~~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큰 딸아이가 소고기 장조림을 먹고 싶다는 "폭탄"발언을 했습니다. 요즘 학교에서 먹는 식단에 장조림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헐... 그래서 부랴부랴 쇼핑 목록에 추가하여 소고기 장조림 메뉴를 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소고기 장조림은 우둔살이나 양지 등으로도 만들 수 있는데, 이번에는 한우사태를 이용해서 장조림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우둔살이나 양지는 소고기를 푹 삶은 다음에 살결대로 죽죽 찢어서 만드는 장조림이고, 사태는 워낙 고기가 부드럽고 맛이 좋아서 보쌈처럼 잘라서 먹는 장조림입니다. 한우 소고기 사태 장조림 만들기 사용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한우 사태, 메추리알 많이, 대..

[여행] (추억소환) 합천 허굴산 천불천탑 가족여행 답사기, 소원 빌기 참 좋은 곳.(2년전)

[여행] (추억소환) 합천 허굴산 천불천탑 가족여행 답사기, 소원 빌기 참 좋은 곳.(2년전)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어디 여행도 못 가겠어요~ 추억만 소환해볼 뿐이죠~ 2년 전인 19년 10월에, 경남 합천에 있는 허굴산 천불천탑에 다녀왔는데요. 그곳이 소원을 빌기에 참 좋은 곳이라서 오늘 꺼내보려 합니다. 때는 가을이어서 날씨 좋고, 선선하고, 걷기에 딱이었죠~ 주차장은 딱히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입구 쪽에 몇 대 세울 정도? 그래서 차는 도로 갓길에 주차하고 걸어서 올라갔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돌을 쌓아 올린 모습이 보여요~ 이곳 입구부터 지천에 깔린 게 이렇게 쌓아 올린 탑들인데요~ 용탑스님이 10여 년 전에 쌓아 올린 탑들이라고 하니..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