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 글 목록
728x90
반응형

2021/10 36

[요리] 해물모둠으로 맛을 낸 "배추된장국" 가볍게 만들기

[요리] 해물모둠으로 맛을 낸 "배추된장국" 가볍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마눌님께서 지난주에 시골, 처갓집에 다녀오면서 알배추를 몇 포기 가지고 왔지요~ 배추 속을 쌈짱에 찍어 먹기도 하고, 다른 음식에 넣어서 먹기도 했는데요~ 배추된장국을 끓여서 먹기로 하고 배추된장국을 끓여봅니다. 벌써 한번 끓여서 먹었고, 이번이 두 번째인데요~ 첫 번째는 그냥 끓여서만 먹었고, 이번에 만들 때는 사진을 좀 찍어서 포스팅을 해볼라구요~ ㅋ 배추의 달달한 맛이 일품이고, 우리 집은 된장국을 좋아해서, 자주 된장국을 끓여먹는데요~ 가을도 되고 해서 며칠 먹을 된장국을 많이 만들어 놓기로 했어요~ 재료 : 배추 반포기, 쌀뜨물, 해물모둠 약간, 다시마 4장, 된장 1스푼, 고추장 1스푼, 쌈장 1스푼,..

[리뷰] "김준호의 대단한갈비"에서 구입한 <닭양념구이> 개봉기, 먹어보기(내돈내산)

[리뷰] "김준호의 대단한갈비"에서 구입한 개봉기, 먹어보기(내돈내산)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요전 포스팅에서 '김준호의 대단한 갈비' 보광점을 살펴보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https://kkabul10.tistory.com/m/174 구입한 를 개봉하고 먹어볼 시간입니다. '김준호의 대단한 갈비'에는 많은 제품들이 있었지만, 모든 것을 다 먹어볼 수는 없고, 랜덤으로 선택된 이놈을 먹어봄으로써 전체를 분석해 볼 수도 있을 듯... 먼저 상품을 살펴보면, 800g에 4인분, "대단한 닭양념구이", 17,600원입니다. 원산지 및 함량.. 국내산 닭고기가 80% 들어있고, 다국적국 명의의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음을 살펴볼 수 있네요~ 유통기한은 10월 27일까지입니다. ㅋㅋ 유통기한을 하루..

[리뷰] 용산구 보광동, 김준호의 "대단한 갈비" 방문 리뷰

[리뷰] 용산구 보광동, 김준호의 "대단한 갈비" 방문 리뷰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우리 동네에 김준호의 "대단한 갈비" 24시간 무인매장 점포가 생겼습니다. 시장에 장보러 가는데, 신박하게 이런 무인점포가 생기다니, 신기하기도 하고, 뭘 파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방문을 해봤네요~ 일단 보광동 골목에 이렇게 광고를 엄청나게 으리으리하게 하면서 점포가 들어섰구요~ 김준호의 흑백 사진이 똭! 하고 박혀서 간판이 있습니다. 개그맨 김준호는, 요즘 미우새에서 자주 보고 있기는 한데, 여러 가지 사업을 많이 하는 모양입니다. 오~ 갑자기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얼른 들어가 봅니다. 문에 이렇게 적혀 있네요~^^ ㆍ입맛 없을 때 ㆍ아이들 밥 안 먹을 때 ㆍ집에 손님 올 때 ㆍ술 한잔 할 때 ㆍ캠핑 갈..

[일상] 주말 자전거 나들이(반포대교~난지한강공원), 미니스톱 한강난지 2호점, 왕복 28km

[일상] 주말 자전거 나들이(반포대교~난지한강공원), 미니스톱 한강난지 2호점, 왕복 28km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주말, 날씨가 너무 좋았어요~ 이제는 완연한 가을 날씨인 데다가, 공기까지 쾌청해서...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슬퍼지죠~ 여러분들의 블로그를 둘러보다 보면, 공원이나 산, 바다를 헤집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은데... 집에만 있는 것은 마음이 아픈 것입니다. 그래서 와이프랑 용기 내어 자전거를 타기로 했어요~ 제가 지난번 다녀왔던 코스를 가기로 했었지요~ 그런데... 와이프의 체력적 한계로 난지공원까지 갔다가 빽 해서 돌아왔네요~ 그래도 14km나 됩니다. 왕복 28km죠~ 나름 적은 거리는 아닙니다만... 속도가 별로 나지 않게 슬금슬금 탔기 때문에... 그리 운동효과는 없었던 ..

[리뷰][맛집] "후쿠오카 함바그" 와규함바그전문점, SHELLY 젤라또(디저트) 서초구 잠원동 뉴코아아울렛 지하 1층. 강남점. 방문리뷰(내돈

[리뷰][맛집] "후쿠오카 함바그" 와규함바그전문점, SHELLY 젤라또(디저트) 서초구 잠원동 뉴코아아울렛 지하 1층. 강남점. 방문리뷰(내돈내먹)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지난 주말 서울 서초구에 뉴코아아울렛에서 쇼핑을 했어요~ 쇼핑 중에 점심시간이 되어서 지하 1층에 있는 식당가에서 뭘 먹을까 기웃대 봤어요~ 마눌림과 첫째딸, 그리고 저... 이렇게 3명이 먹을 음식을 찾았죠~ 그곳 지하 1층에 '후쿠오카 함바그'라는 와규함바그전문점이 있더군요~ 오늘 점심은 여기서 먹자! 결정을 하고 들어가 봅니다. 장소는... 아래와 같구요~ 이곳은 워낙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라서, 어느 식당이던지 사람들이 북적대고 많더군요~ 식당 앞에 주메뉴를 안내하고 있어요~ 함바그를 먹어보기로 합니다. 원산지 표시판..

[관람] 한양대학교 박물관 기획특별전 "우주 인, 과학으로 풀고, 예술로 빚다" 관람

[관람] 한양대학교 박물관 기획특별전 "우주 인, 과학으로 풀고, 예술로 빚다" 관람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우리 첫째 딸아이가 우주에 관심이 많습니다. 우주에 대한 이야기나 공부도 좋아하고요~ 이번에 한양대학교에서 기획특별전 '우주+인, 과학으로 풀고, 예술로 빚다'라는 전시회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다녀오게 되었어요~ 장소는 한양대학교 박물관입니다. ● 전시기간 : 2021년 5월 20일 ~ 10월 30일 ● 개막식 : 2021년 5월 20일 목요일 오후 4시 ● 장소 : 한양대학교 박물관 2층, 3층 기획전시실 ● 관람시각 : 오전 10:00~ 오후 17:00 (휴관 : 매주 일요일, 국경일) ● 연락처 : 2220, 1394-6 특별기획전이 10월 30일 종료가 되기 때문에, 아이의 중..

[요리] "닭갈비"와 "콩나물국"으로 만든 소소한 밥상. 나중에 우동사리, 말끔히 비운 한끼 식사!!

[요리] "닭갈비"와 "콩나물국"으로 만든 소소한 밥상. 나중에 우동사리, 말끔히 비운 한끼 식사!!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의정부에 있는 고산지구에 볼 일이 있어서 다녀왔는데요, 고산지구에서 민락지구로 넘어가는 언덕에 "와마트"라는 대형 마트가 있어요. 여기가 물건값이 엄청 싸고, 다양하고, 엄청 큰 매장이더라구요. 가끔씩 의정부 고산지구를 가게 되는데, 그곳에 갈 때마다 "와마트"에서 여러 가지를 사다가 먹기도 하죠.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양념닭갈비'를 대량으로 구매를 했어요. 예전에 한번 사다 먹었는데, 맛도 좋고, 가격도 착하고.. 아이들도 너무 좋아했기 때문이죠. 냉장고에 얼려두었다가 때마다 꺼내먹기로 하고, 오늘은 약간량만 꺼내서 먹기로 했어요.. 애들 엄마가 볼일이 있어서 없는 ..

[음식] 소소한 밥상, 침샘자극! 홍어와 칼집삼겹살을 중심으로~

[음식] 소소한 밥상, 침샘자극! 홍어와 칼집삼겹살을 중심으로~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시장에서 칼집삼겹살과 홍어를 사 왔어요~ 삼합을 먹기 위해서..ㅋ 집에 있는 김치를 잘 씻어서 김치를 함께 먹었더니 금상첨화~ 여기에 생와사비를 첨가하니~ 이건 더 맛있는... ㅋ 술안주입니다. 칼집 삼겹살을 구웠어요~ 칼집이 있어서 더 잘 구워지는 것 같더군요~ 홍어는 국내산 홍어로 만든... 약간 중간으로 삭혀진 홍어를 가져왔지요~ 띠용~ ^^ 생와사비를 덜어내어 같이 먹어줍니다. 생와사비가 함께하니, 정말 맛이 좋더군요~~ ㅋ 코도 뻥 뚫리고요~~^^ 일단 숟가락 위에, 삼겹살을 올리고, 홍어를 올리고, 김치 한 조각을 올리고, 와사비를 조금 올리고... 이렇게 먹으니~~ 와~ 이건 최고인데요? 술안주..

[일상][대화] 아빠와 딸의 대화 "사람은 왜 살아?" feat. LA 갈비찜, 콩나물두부국, 무생채나물, 콩나물무침. 소소한 밥상

[일상][대화] 아빠와 딸의 대화 "사람은 왜 살아?" feat. LA 갈비찜, 콩나물두부국, 무생채나물, 콩나물무침. 소소한 밥상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이 글은 허구입니다. 약간의 사실을 가미한... 그저 재미나게 읽어주세요~^^ "아빠! 도대체 사람은 왜 사는 거야?" 딸이 묻습니다. "응? 갑자기 왜?" 아빠는 당황합니다. "그냥 궁금해져서~" 잠시 생각... "잘 먹고 잘살려고~~ 그래서 행복하려구 사는 거 아닐까? 이렇게 맛난 거 먹으면서.. ㅋ" 아무 생각 없이 한마디 합니다. "그게 사는 목표야?" "그렇지... 결국 좋은 대학교 나와서, 좋은 직장 취직하는 것이.. 돈 많이 벌라고 하는 거고, 돈 많이 벌어서 맛있는 소고기 사 먹을라고 하는 거 아니겠니?" "헐... 그럼 왜 ..

[리뷰][맛집] (용산 보광동) "육 고깃집" '한우암소 육회', 한우암소 꽃 새우살', '왕 갈비탕' (내돈 내먹)

[리뷰][맛집] (용산 보광동) "육 고깃집" '한우암소 육회', 한우암소 꽃 새우살', '왕 갈비탕' (내돈 내먹)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오랜만에 외식을 했네요~ 코시국이라서 웬만하면 외식을 자제해왔던 우리 가족이었는데요. 첫째 아이의 중간고사 시험기간이라서 기력도 필요하고, 여러 가지 하느라고 저녁시간이 늦어진 점도 있고, 그래서 집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고깃집을 가서 외식을 합니다. 몇 번 가서 먹었던 한우 고깃집인데요, 가격은 비싼 듯한데, 고기 육질도 좋고 먹을 만해서 또다시 가봅니다. 용산구 보광동은 차후 재개발이 되던지 할 지역이라서 아직 미관이 수려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 집은 나름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듯한데요~ 어디 한번 가서 또다시 고기를... 한우를 먹어보기로 했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