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4 글 목록
728x90
반응형

2021/09/14 2

[음식] 한우 등심과 소소한 밥상~^^ 행복한 집밥 즐겼어요~

[음식] 한우 등심과 소소한 밥상~^^ 행복한 집밥 즐겼어요~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평온한 주말이 지나가고, 또다시 활기찬 월요일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한주도 모두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주말에 먹은 것은 아니고요, 지난 주중에 먹은 건데... 요리를 포스팅 한건 아니고, 그냥 소소한 밥상을 찍어보았어요~ 지인이 추석을 맞이해서 한우 등심을 선물했어요~ 그래서 등심을 먹었더랬죠~ 한우 등심이야 뭐... 요리랄께 없으니까, 그냥 팬에 구워 먹었죠~ 한우등심이 기본이 되니까, 그냥 한상이 차려지네요~~ 정말 소소한 밥상입니다. 한우 등심과 함께 먹을 채소 샐러드를 구웠어요~ 호박, 버섯, 마늘, 토마토, 파프리카를 잘 잘라서 팬에 구었습니다. 등심과 함께 먹을 사이드 메뉴죠~ 필..

[도서]『니코마코스 윤리학』아리스토텔레스, 인간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2천년전에 밝혀낸 실천철학

[도서]『니코마코스 윤리학』아리스토텔레스, 인간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2천년전에 밝혀낸 실천철학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오늘 가져온 책은 아리스토텔레스의 『니코마코스 윤리학』입니다. 좀 어려운 책입니다. 지금으로부터 2천 년 전에 씌여진 책이죠. 책머리에 이런 글이 씌여져 있습니다. 장자의 , 공자의 , 맹자의 , 아리스토텔레스의 , 박지원의 가 전국 주요 대학 여덟 곳의 논술 기출문제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인용되는 고전 중의 고전으로 분석되었다. 우리가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이 책이 아직까지 고전으로서 널리 인용되고 있으며, 그 중요성이 전혀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죠. 1998년 현대 철학자들이 뽑은 "서양철학사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철학자"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한 사람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