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 글 목록
728x90
반응형

2021/11 31

[맛집][리뷰] 용산 시원한 복어국이 맛있는 "남도복국(삼각지점)" 방문기

[맛집][리뷰] 용산 시원한 복어국이 맛있는 "남도복국6800(삼각지점)" 방문기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저녁에 지인과 만나기로 약속을 해서, 어디로 갈까 위치를 정하다가 들어간 곳이 용산 삼각지역 부근에 있는 "남도복국6800(삼각지점)"이라는 곳입니다. 체인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복국 집인데요~ 사장님께 물어보니 이곳에 문을 연지 2달 되었다고 하네요~ 이곳 삼각지역 지점의 "남도복국"은 건물이, 과거에 다른 영업점이었었는데, 어느새 깔끔한 외관의 "남도복국"이라는 간판이 걸려 있더군요~ 길에서 보면 약간 움푹들어간 형국인데, 앞에 조그만 정원 같은 게 있네요~ 이런 아까운 땅을 왜 낭비를 하는 건지... 궁금하기는 하네요~ 그래도 길에서 잘 보이라고 간판이 파란색으로 크게 있어서 찾기는 어..

[일상] 2021 슈퍼블루마라톤 버추얼런 참가. 한강변 10km를 뛰었어요~

[일상] 2021 슈퍼블루마라톤 버추얼런 참가. 한강변 10km를 뛰었어요~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2021 슈퍼블루마라톤 버추얼런에 참가하게 되어, 한강변 10km를 달렸는데요~ 뭐... 성적이야 별볼일 없고, 저조하지만, 참가하는데 의의를 두고 행사를 즐겼네요~ 코로나로 인해서 대면으로 모두 모여 달리기를 할 수 없으니, "버추얼"이라는 가상에서, 행사에 참여하는 각자가 알아서 목표를 달성하고, 인증샷을 찍어서 홈페이지에 올리는 것으로 가름하고 있네요~ 대회를 간략히 소개를 하자면요~ - 행사명 : 2021 슈퍼블루마라톤 버추얼런 - 대회일정 : 21.11.23.(화) ~ 11.30.(화) - 접수기간 : 21.11.1.(월)부터 선착순 3,000명 - 대회코스 : 10km, 슈퍼블루(5k..

[도서] 박경리 대하소설 "토지" 2부 3권 (7권째)를 읽다.

[도서] 박경리 대하소설 "토지" 2부 3권 (7권째)를 읽다.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박경리 선생님의 대하소설 "토지"를 꾸준히 읽고 있는데요~ 벌써 7권을 탐독 완료했네요~ 총 21권의 장편소설이니, 1/3을 읽은 셈이로군요~ 앞으로 읽어야 할 책이 많지만, 꾸준히 차근차근 읽다 보면 어느덧 완독을 하는 날이 올 거라고 믿습니다. 오늘은 제가 읽은 2부 3권, 7번째 책에 대한 독후감, 소감을 써내려 가려고 합니다. 박경리 대하소설 제2부 3권은, 제3편 '지리산사나이들'과 제4편 '용정촌과 서울'의 일부분이 포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3편 '지리산사나이들'의 '11장 자학' 부터 '14장 동행'까지, 4개의 장이 포함되어 있고, 제4편 '용정촌과 서울'의 '1장 묘향산 북변의 묘'..

[맛집][리뷰] 용산 맛집 "돈에뜰"에서 조촐한 모임을 가졌어요~

[맛집][리뷰] 용산 맛집 "돈에뜰"에서 조촐한 모임을 가졌어요~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4천 명을 넘어서면서 위험성이 증대되고 있어서... 매우 안타깝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근 1년 동안 모이지 못했던 모임을 가졌는데요. 방역상황의 빈틈을 교묘하게 비집고 모인 자리라서, 눈치를 최대한 보면서 모였답니다. 용산 맛집으로 소문난 고깃집이라고 하는데요~ 역시 들어가니... 손님들이 많이 있더군요~ 2층으로 되어 있는 고깃집인데, 우리는 1층에 예약을 해서 1층에서 모였습니다. 외관은 2층 벽돌집 구조로 되어 있는데, 앞에 정원?? 비스므리 한것도 있고~ 아담하네요~ 예약을 담당한 인원의 안내에 따라 안으로 들어갔는데요~ 벌써 음식까지 예약을 다해 놓은 상태라서.. 메뉴판을 보..

[도서] 박경리 대하소설 "토지" 2부 2권(6권째)를 읽다.

[도서] 박경리 대하소설 "토지" 2부 2권(6권째)를 읽다.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박경리 선생님의 대하소설 "토지" 2부 2권을 읽었습니다. 전체 21권중 6권째가 됩니다. 천천히 차근차근 읽다 보니 어느덧 6권째네요~~ 이렇게 천천히 읽다 보면 다 완결하면서 읽게 되지 않을까요? 엄청나게 많은 21권의 책을 보다 보면 질리기도 하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어요~ 완독의 그날까지 아자~~!! 박경리 선생님의 토지 2부 2권은, 제2편 "꿈 속의 귀마동" 뒷부분 일부와, 제3편 "지리산 사나이들" 앞부분이 토함 되어 있다. 제2편 "꿈 속의 귀마동" 중 8장 '심장을 쪼개어 바치리까'부터 17장 '덫에 걸리다'까지, 제3편 "지리산 사나이들" 중 1장 '땡땡이중'으로부터 10장 '동학..

[음식] "오므라이스"를 하려다가 실패~ "간장 계란 볶음밥"이 되어 버렸네요~

[음식] "오므라이스"를 하려다가 실패~ "간장 계란 볶음밥"이 되어 버렸네요~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어제 저녁... 저는 회식이 있어서 술을 마시고(많이 마시지는 않았습니다만...) 집으로 복귀를 했지요~ 집에 도착해보니, 8시가 넘었어요. 첫째 딸아이는 고등학교에서 야자(야간자율 학습)을 하고 늦게 올 예정이고, 둘째 딸이 제가 도착하고 나서, 학원 마치고 집에 왔지요. 마눌님께 전화를 해보니 퇴근중이고, 곧 도착을 한다고 하면서... 배가 고프답니다. 둘째 딸 또한 저녁을 차려달라고 칭얼댑니다. 아빠는 술을 마시고 왔는데... 냉장고를 뒤져 봅니다... 헐... 김장을 해 놓은 김장 반찬만 잔뜩 있네요~ 아빠 : 딸! 뭐 먹고 싶니? 딸 : 아무거나. 아빠 : 그럼... 오므라이스 해줄..

[도서] "알아두면 쓸데 있는 유쾌한 상식사전(일상생활 편)" 을 읽다.

[도서] "알아두면 쓸데 있는 유쾌한 상식사전(일상생활 편)"을 읽다.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오늘 가져온 책은 "알아두면 쓸데 있는 유쾌한 상식사전(일상생활 편)"입니다. 오랜만에 유쾌하게 책을 읽은 것 같네요~ (이 책도 박경리 선생님의 "토지"를 읽고 있는 중에 읽었답니다.^^) 이 책은... 정말 재미납니다. 글에도 어투가 있지요? 말에도 어투가 있듯이~ 어떤 성향의 사람이 말을 하느냐에 따라서, 우울하게 들릴 수도 있고, 화기발랄하게 들릴 수도 있는데, 이 책의 어투는 정말 톡톡 튑니다. 그냥 밝고 유쾌한 어투네요~ 그래서 책도 술술 읽히고, 읽고 있으면 기분도 밝아지고 매우 기뻐지네요~~ 저는 이 책을 전자책으로 읽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요~ 사진도 많고, 삽화도 있어서 읽는 동안 도..

[음식][리뷰] 아워홈 "오리지널 바베큐 폭립"과 캐나다산 고소하고 부드러운 보리먹인 "돼지항정살" 먹어보기

[음식][리뷰] 아워홈 "오리지널 바베큐 폭립"과 캐나다산 고소하고 부드러운 보리먹인 "돼지항정살" 먹어보기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우리집 아이들(첫째딸, 둘째딸)은 고기반찬이 없으면, 투정을 부린답니다. 반드시 고기반찬 한두 가지는 기본으로 밥상에 올라가야 되지요~ 최근 둘째딸이 다이어트에 돌입하면서, 좀 수구러들기는 했지만, 첫째딸은 아직까지도 고기를 우렁차게 찾고 있는 실정이랍니다.😢 퇴근을 하면서 냉장고에 별로 먹을 게 없다는 것이 생각이 나서, 그리고.. 퇴근시간이 너무 늦어서, 아이들이 배고플 것을 우려해서, 퇴근하는 길에 마트에 들러, 뭘 사야 되지? 하고 간단히 쇼핑을 하면서 급하게 구매하게 된 것이 두 개!! 하나는 아워홈의 "오리지널 바베큐 폭립", 또 하나는 캐나다산 고소하..

[일상] 주말 장인어르신 생신축하 파티(창원. 무학산 산수정)와 김장을 하다..

[일상] 주말 장인어르신 생신축하 파티(창원. 무학산 산수정)와 김장을 하다..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주말에 시골에 다녀왔어요~ 장인어르신 생신이 11월 25일이라서, 생신축하도 해드리고, 김장도 담그기 위해서지요. 금요일 8시에 출발해서 다음날 새벽 1시 가까이에 도착을 했으니, 5시간을 차를 타고 내려갔네요. 운전을 저밖에 할 수 없어서(마눌님은 30년째 장농면허...), 제가 다 운전을 했는데... 너무 힘들어요~ 그래도 어쩔 수 있나요? 가정의 평화와 안녕을 위해서 희생??을 할 수 밖에... ㅋ 토요일 아침부터 김장배추를 손질하고, 소금물에 절여 놓았어요~ 장인어르신이 32년생이시니까, 올해로 딱 90세신데.. 계속해서 농사를 짓고 계십니다. 마눌님을 포함해서 자식들이 농사 그만 하..

[음식] "배추 겉절이 + 돼지수육 + 생굴 + 홍어"를 같이~ 한번 먹을 때 제대로 먹어보자~~^^

[음식] "배추 겉절이 + 돼지수육 + 생굴 + 홍어"를 같이~ 한번 먹을 때 제대로 먹어보자~~^^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기력이 딸립니다. 날은 추워지고, 매서운 바람에 옷깃을 여미게 하는데, 왜 이리 피곤하고 힘도 없는고~~ ㅠㅠ 그래서 마눌님과 의논 끝에~~!! "제대로 한번 먹어보자!!" 했다는 거 아닙니까? ㅋ 그래서 시장에서 장을 봐온 관계로, 배추겉절이 돼지수육 생굴 홍어 를 구매하여 왔습니다. 이걸 오늘 다 해서 먹을 작정입니다!!!!!! 제가 하는 음식(요리)는 대충합니다. 계량을 하기는 하지만, 눈대중이 대부분이라서... 그냥 대충 맛나게 먹는 게 좋아서~~ □ 배추 겉절이 먼저 배추 겉절이를 하기로 했습니다. 배추를 한 포기 사왔는데요~~ 김장철이라서 그런지, 배추가 실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