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4 글 목록
728x90
반응형

2021/08/04 2

[일상] 우리집 동양란이 꽃을 피웠어요~~^^

집에 있는 난이 꽃을 피웠어요~~ 얼마나 신기한지... 좋은 기운이 들어오려나 봐요~~ 많은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이 좋은 기운을 받아서 올해 나머지 반년은 좋은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어요~~ 요즘 너무 무덥고 짜증하는 열대야에 많이 시달렸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난이 꽃을 피워주니까, 집안 분위기도 살고 좋네요~~ 잘은 모르지만, 난이 꽃을 피우는 것은 자기의 자손을 퍼뜨려야 하니까, 죽기 전에 힘겹게 피우는 거라고 하는 소리를 들었는데요.. 맞는 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요즘은 2020 도쿄올림픽이 한창이라서, 퇴근하면 저녁에 TV에 매몰해서 우리나라 선수들의 경기를 보는 낙으로 사는데요... TV옆에 난꽃이 한창 올라와서 너무 기분도 좋고 흐뭇하네요~~ 우리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하면..

[도서] 원작으로 새롭게 읽는『피노키오』, 카를로 콜로디, 천방지축 피노키오의 이야기에서 얻는 교훈

어릴적 읽었던 "피노키오"는, 여러가지 동화들과 함께 옴니버스로 엮여 있는 하나의 이야기에 불과했지요... 오랜만에, "원작으로 새롭게 읽는 피노키오"라는 책을 읽으면서, "피노키오"가 원래 이런 내용으로 되어 있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이번에 전자책 PDF로 리디북스에서 읽었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피노키오"의 이야기는,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지고, 제패토 할아버지의 말을 안들어서 속상하게 하고, 다양한 모험을 하다가 결국 요정님으로부터 착한 아이가 되기로 하고, 인간이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만... 이 책은 무엇이 다를까요? 저는 옛날 읽었던 동화보다... 너무 황당무계하면서도, 스토리의 전계 및 플롯이 갈팡질팡해서... 조금 못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