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부의 대이동』오건영. 세계경제와 한국경계. 코로나 이후의 경제

내가 좋아하는 책(Books)

[도서]『부의 대이동』오건영. 세계경제와 한국경계. 코로나 이후의 경제

푸른하늘은하수 2021. 7. 26. 10:17
728x90
반응형

사람들이 많이 찾고 읽는 책을 베스트셀러라고 한다.
작년 사람들의 입에 자주 오르내리던 부자되는 책들이 범람할 무렵..
이 책 '부의 대이동'이 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책이 되었다.

부의 대이동

달러와 금의 흐름으로 읽는 미래 투자 전략

부의 대이동

안전자산으로서 달러와 금에 투자를 해야 하는 것인가?

저자는 현재 세계와 한국의 경제상황을 분석하면서,
경제지식이 초짜인 독자들도 투자의 세계에 뛰어들 수 있는 기초적인 경제언어와 용어들을 설명하고, 경제적 사례와 과거 금융관련 사례들을 들려주며 재미있는 경제 이야기를 풀어낸다.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라는 유투브를 통해서 경제와 관련된 많은 지식을 공유하고 전문적인 강의를 주로 하고 있는 저자 오건영은 급변하고 있는 현재의 경제를 분석하면서 경제의 안목을 키워 부의 흐름을 따라 잡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세계경제는 미국과 전세계적인 양적완화의 단행으로 주체할 수 없는 돈이 풀려 나왔고, 미국과 중국의 경제마찰로 인한 경색과 코로나 팬터믹으로 인한 폭락장으로 인해 신음하고 있다.
현재 한국의 젊은이들은 주식과 부동산에 영끌하면서 경제적 부를 이루기 위한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자는 달러와 금에 주목한다.
부의 흐름과 이동을 면밀히 분석하고 세계의 돈이 어디로 갈지를 예측하며 계속적으로 풀려나오는 돈의 궁극적인 종착지를 염두해 두고 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돈의 흐름을 알아야 투자도 할 수 있으므로...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글로벌 안전 자산으로 꼽히는 달러와 금에 투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방법 등 다양한 투자방법이 소개되고 있다.

'부의 대이동'은 급변하는 시장상황과 경제주체들의 생각속에서 어떻게 하면 더 안전하게 나의 자산을 지키면서 경제적 부를 축적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있는 저자와의 대화라고 할 수 있다.

금융과 달러, 금에 대해 알기 쉽게 풀어쓴 이 책을 읽으면 뭔가 가슴 한구석이 뻥 뚤린 기분을 느끼게 된다.
알기쉽게 경제적 상식을 풀어쓴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