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08 글 목록
728x90
반응형

2021/10/08 2

[일상] 와이프 생일, 정신 못 차리다가 소소하게 저녁 식사 하면서 축하해 주었어요.

[일상] 와이프 생일, 정신 못 차리다가 소소하게 저녁 식사하면서 축하해 주었어요.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요즈음.. 날씨는 시나브로 가을로 접어들고, 하늘은 높아가면서 녹음도 점차 누런 빛으로 물들고 있네요~ 더불어서 직장에서의 일이 많아지고 바빠졌어요. 할 일이 많고, 스트레스받고, 시간은 없고, 힘들고... 집에 오면 빨리빨리 대충대충 해놓고 침대로 몸을 눕히기 일쑤입니다. 그러다 보니, 와이프 생일인 줄을 알면서도..... 놓치고 말았군요! 핑계일 뿐이지만, 어떻게 와이프의 생일날 미역국을 생각 못했을까요? 정신이 나갔나 봐요.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을 하려고 하다가, 달력을 보니, 오늘이 와이프 생일이더라구요. 헐... 미안! 미역국도 못 끓여줬네? 정말 미안했지요... 작년에는 소..

[음식] '소고기다시다'를 활용해서 아주 간단하게 '콩나물무국' 만들기

[음식] '소고기다시다'를 활용해서 아주 간단하게 '콩나물무국' 만들기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오늘도 냉장고를 털어보기로 했습니다. 냉장고를 열고 보니, 먹다 남은 무가 빛이 바래가고 있고, 콩나물은 시들어가고 있고, 두부는 일부분만 뎅그러니 있네요.. 이놈들을 활용하기로 합니다. 콩나물무국을 끓여야겠다!! 시들어가는 이 재료들에 심폐소생술을 발휘해서 식감을 살리고, 특제 가루인 소고기다시다를 이용해서 맛을 내기로 작정을 합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총동원합니다. 사용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물 400리터, 무, 콩나물, 대파, 두부, 소고기다시다, 청양고추, 새우젓, 후추, 소금 모든 재료들은 계량을 하지 않고, 눈대중을 사용했습니다. 시원한 콩나물무국 끓이기 1. 무를 손질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