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내 치즈는 어디에서 왔을까?』 스펜서 존슨. 미로에서 나오는 방법

내가 좋아하는 책(Books)

[도서]『내 치즈는 어디에서 왔을까?』 스펜서 존슨. 미로에서 나오는 방법

푸른하늘은하수 2021. 7. 23. 11:35
728x90
반응형

 

내 치즈는 어디에서 왔을까?

내 치즈는 어디에서 왔을까?

 

 

 

우리가 곤경에 빠지는 건 뭔가를 몰라서가 아니다. 뭔가를 확실히 안다는 착각 때문이다.

- 마크 트웨인

 

 

다 읽었다.

감동 그 자체다.

책을 읽고 감동을 받은 적이 얼마나 되던가??

매우 넘치게도 크나큰 여운을 남기게 하는 책이다.

많고 많은 글자수와 두꺼운 책이 주는 내용 보다도... 

간명하지만 우화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이 모든 묘사들... 

비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맛갈나는 글들...

 

신념은 내가 바꿔야 한다. 상황이나 환경이 바꿔주는 것이 결단코 아니다. 환경의 노예가 되어서는 절대 안될 터!

뭔가 알듯 하면서도 모르겠는... 그래서 이책은 알겠지만, 심오하게도 모르겠다.

원래 어려운 것일 수록 강렬하고 스포티하다.

 

이책을 통해 인생이 바뀌나?

실천하고 행동하는 수 밖에..

 

쳥소년들이 읽었으면 하는 책.

인생을 바꿔주는 책.

이런책이 많았으면 좋겠다.

 

인생을 먼저 살았던 선생으로서의 조언은

빛갈나는 아름다운 우화와 문체로 우리게 큰 여울을 남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