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딘 그라지오시, 진정성이 느껴지는 부자되는 습관!

내가 좋아하는 책(Books)

[도서]『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딘 그라지오시, 진정성이 느껴지는 부자되는 습관!

푸른하늘은하수 2021. 8. 16. 09: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광복절 대체휴일인 오늘까지 연휴가 계속되고 있는데, 모두들 행복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
오늘 소개드릴 책은 '딘 그라지오시'의 『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이라는 책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진정성이 느껴졌습니다. 저자인 '딘 그라지오시'가 책 팔아먹기 위해서 아무 말 대잔치를 벌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성공 바이러스를 옮겨심기 위해서 진심으로 진력하고 있구나! 라는 진정성이 읽힙니다.
그래서 이 책은 저에게 있어서 소중합니다. 제 주변의 지인들에게 진심으로 소개해 주고 싶은 책입니다.
그저 재미로 읽고 치우는 책이 아니라, 하나하나 실천해보고 싶어지는 그런 책입니다.

왜 이 책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미국에서 많은 판매부수를 기록했는지, 또 왜 많은 유명인들의 극찬을 받았는지 알겠습니다.


저자인 '딘 그라지오시'는 책 속에서 가난했던 어린 시절에 대해서 많은 말을 합니다. 아버지와 함께 빈집의 화장실에서 살았을 만큼 가난했고, 부모님의 이혼과 가정환경 때문에 수도 없이 이사를 다니고 난독증으로 학교 수업도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최악의 흙수저였던 그가 엄청난 성공을 해서 백만장자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을까요?

딘 그라지오시는 자신의 자수성가 비밀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그리고 많은 백만장자들의 인생 변화 요인에 대해서 20여 년 동안 연구한 결과에 대해서 나누고자 합니다. 그러한 진정성이 책 속에서 읽혔습니다.
본인이 어떻게 열심히 해서 성공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자신의 삶을 변화시켰는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변화되어 성공하는 삶을 살 수 있을지... 에 대해서 역설합니다.



책은 성공습관들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나하나 실천방법들을 제시합니다. 실천방법들을 연마하고 익혀서 따라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딘 그라지오시'는 책속에서 8개의 큰 성공습관을 제시합니다.


그리고 말미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성공습관 17개를 또다시 제시합니다.
헐... 뭔 습관이 이렇게 많아? 정말 많습니다. 하나하나 암기해서 써먹기도 힘들어 보일 정도로...
그렇지만 제시한 모든 습관들이... 어려운 게 없습니다. 어렵다면 어렵고 쉽다면 쉬운 것이.... 우리가 다 알고 있는 것들이라는 점입니다. 당연한 습관들입니다.

『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이라고 하는... '작은 습관'은... 바로 이 점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다 알지만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습관들.

"결국 문제는 습관을 익혀 실천하는 것이다!!"

이게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것을 제시해도 써먹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제아무리 맛난 음식도 먹지 않고 묵혀두면 '덩'이 됩니다.
이 책은 저자가 진정으로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기를 바라는 진솔하면서도 안타까운 마음을 함께 담아둔 것처럼, 이렇게만 하면 성공하는데... 왜 사람들은 따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담겨있는듯 합니다.

책은 현실적인 조언들로 가득합니다.
그렇지만... 가장 쉬운 것이, 그리고 가장 간단한 것이 어찌 보면 가장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겠죠. 저자의 말을 믿고 하나하나 실천해 나가려는 작은 태도, 작은 습관이 정말 필요할 때입니다.

그래서 저도 따라 해 보려고 합니다.
종이를 한 장 펼쳐 놓습니다. 저자가 맨 처음 말한 습관인 목표를 생각해 봅니다. 음... 시간이 흐릅니다. 목표라... 뭘 해야 하지... 음...
역시 어렵습니다. 가장 기본이면서도 가장 간단한 것부터가 어렵습니다.

성공! 부자! 백만장자! 를 꿈꾸시는 많은 분들은... 괜히 어려운 곳에 기웃거리지 마시고,
이 한 권의 책에서 기회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옆에 두시고 계속 읽어 나가신다면 성공하지 않겠습니까?

오늘 소개해 드린 『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은 제게도 너무 소중한 책입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