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카페] (내돈내먹) 창원 마산합포구 완월동 카페ㆍ빵집 "마로니에", 빵내음과 커피향이 너무 좋은 예쁜 카페, 뷰 맛집

내가 직접해본 리뷰(Review)

[리뷰][카페] (내돈내먹) 창원 마산합포구 완월동 카페ㆍ빵집 "마로니에", 빵내음과 커피향이 너무 좋은 예쁜 카페, 뷰 맛집

푸른하늘은하수 2021. 9. 23. 17:30
728x90
반응형

[리뷰][카페] (내돈내먹) 창원 마산합포구 완월동 카페ㆍ빵집 "마로니에", 빵내음과 커피향이 너무 좋은 예쁜 카페, 뷰 맛집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카페 "마로니에"는
커피 향과 빵내음이 너무 좋은 카페인데요~

창원시 마산합포구 완월동

위치하고 있어요.

추석연휴를 맞이해서 가족 나들이를
갔다가 들른 곳인데요~
너무 괜찮은 카페인지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이곳 마로니에는요,
총 3층으로 된 건물인데요~
검정색과 빨간색 외관
모던하게 예쁜 모습을 나타내고 있어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외관

 

 

창원 완월동에 위치하고 있는데,
무학로에 바로 인접하고 있어서,
접근성도 매우 좋았습니다.~

커피ㆍ빵 이라는 간판이 잘 어울려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간판

 

반응형

 

 

주차장도 건물 앞과 옆으로 넓게
잘 되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차량을 주차해도
전혀 문제없을 듯하네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널찍한 주차장

 

 

우리가 카페에 도착한 시각이
1040분 정도였어요~
카페는 문을 열기는 했지만,
손님은 없었지요.

여기는 아침 11시에 문을 열고,
저녁 11시까지 영업을 하는군요.

우리가 너무 일찍 도착하는 바람에
아직 빵도 다 안 나와서
조금 기다렸다는....

 

그래서 이 카페를 속속들이
돌아다니면서 파헤쳐 보기로 했어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영업시간

 

 

이 카페는 연중무휴로군요~
추석 당일만 13시에 문을 여는 것으로
되어 있어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추석당일 안내간판

 

 

 

1층 모습입니다.
계산대와 주문대가 위치하고 있고요,
빵을 진열하는 진열대가 있네요~
빵내음이 아주 좋았어요~~

널찍 널찍 하네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1층 내부 모습

 

 

주문대와 계산대 뒤편에는 다양한 음료와
맛 좋은 메뉴들 가격이 제시되고 있어요~

커피, 라떼, 우유, 슬러시, 쉐이크,
스무디, 주스, 차, 에이드,
허브차, 기타메뉴, 계절메뉴

와~~ 정말 메뉴도 다양하네요~

친절하게 와이파이 비번도 적혀있다는~~ ㅋ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계산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
발열체크, 손소독과 QR을 입력합니다.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코로나19 대응

 

 

계산대 옆 진열장에는 쿠키나 과자류를
판매하는 진열장이 있는데요~

우리가 너무 일찍 도착하는 바람에
내용물이 별로 없네요... 헐..

상투과자(4.0), 아몬트 튀일(6.0),

땅콩 쿠키(4.5), 참깨 쿠키(6.0),

아몬드 쇼콜라(6.0)
등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쿠키나 과자류는 깔끔하게 포장되어서
맛있어 보이네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1층 과자 진열대

 

 

그리고 계단 옆에는 상설전시장
소규모로 탁자 위에 있는데요..
뭔가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판매를 겸하고 있는 것 같아요~

멋진 작품들인데...
왠지 득템 하고 싶은 욕구가 솟네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1층 상설판매장

 

 

1층에는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회의를 하거나
차를 마시면서 토의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마로니에 룸(Maronie Room)이라는
명판이 부착되어 있는
널찍한 공간이 구비되어 있네요~

2개의 실이 1층에 위치하고 있군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1층 홀

 

 

그리고 이 카페는 아기자기하게
예술작품 같은 예쁜 작품들이 곳곳에
숨어 있어요~

천장이나 벽에 작품 같은...
작품이 있어서
이놈들도 한 번씩 둘러보았네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작품들

 

 

화장실은 1층에만 있는 것 같아요~
화장실을 한번 다녀와 봅니다.

음... 아주 깔끔하게 청소되어 있고,
바닥 타일이 예쁜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유럽풍으로 즐거움을 주는군요~
화장실도 너무 좋았어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1층 화장실

 


그리고 특이한 것은
엘리베이터가 있다는 것이에요~

3층까지 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면
힘들이지 않고 2층이나 3층에

갈 수 있겠군요.

특히 노약자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을 것 같아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엘리베이터

 

 

계단을 따라서 2층으로 올라가 봤습니다.
계단 벽면에도 뭔가 아기자기한 그림과
전시물들이 있어서 휑하지 않고
보는 즐거움을 주고 있어요~

여기 사장님이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시는
모양입니다.

계단은 3층까지 이어져 있군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계단

 

 

2층 모습입니다.
넓은 홀이 더 넓어보이네요~

아직 판매전이라 사람들이 없어서 그런지
더욱 넓어 보이는 느낌~~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2층 내부 모습

 

 

코로나19에 대비하기 위해서
가림막을 설치해 놓은 것을 보니
국가시책에 대해서도
열심히 하시는 노력이 느껴집니다.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2층 코로나19 칸막이

 


2층 밖으로 테라스 공간이 있는 것이
특이하군요~
이곳에서 차 한잔 하면서
멀리 마창대교를 감상하는 것도
뷰 맛집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2층 통창문과 발코니

 

 

2층에는 셀프코너도 있는데요~
물을 마시거나 시럽을 추가할 수 있도록
개인 셀프코너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2층 셀프코너

 

 

2층의 우측 창가와 벽으로 길게
책상이 배열되어 있는데요.

가만히 보니, 이곳은 충전을 하거나
노트북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기 아웃렛과 USB 충전단자가 눈에 띄네요~

이곳에서 사색을 하면서
창문 밖의 뷰를 감상하며
노트북을 하거나 다양한 전자기기를 이용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2층 아울렛과 USB연결단자

 

 

3층으로 올라가 봅니다.
3층을 올라가면서
2층 전경을 찍어봅니다.
역시 넓네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2층 모습(3층 올라가면서)

 

 

3층은 옥상이군요~
마천루입니다.

기온 변화에 따라서 사용할 수도
없을 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파라솔이나 쿠션 의자 등이
준비되어 있어서 야외에서 즐기기에
정말 좋은 공간인 것 같아요~

밤에 오면 등불이 은은하게 아름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3층 옥상 전경

 

 

뒤로 무학산이 바라보이고,
전방으로는 마창대교와 바다까지 보이니,
와~~


정말 뷰 맛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는 햇살과 따사로움을 즐기고,
뷰를 느끼기 위해서
3층에서 먹기로 했어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3층에서 무학산과 마창대교

 

 

그래서 음식을 주문하기 위해
1층으로 내려옵니다.

시간이 되어서 빵을 하나씩
진열장에 진열하고 있네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1층 빵 진열대

 

 

빵을 주문하기 위해서 빵을 구경합니다.

수제빵들이라서 그런지 생경합니다.

못보던 빵들도 다양하게 참 많군요...

정말 종류별로 다양한 빵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와~~
빵 내음새가 정말 남다릅니다.

이렇게 많은 수제빵을 다 만드시다니!!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시중에 공장에서 만들어 내는
빵들과는 모양과 색상과
맛도 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1층 빵 진열대 다양한 빵들

 

 

빵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사진도 찍고 가격도 비교해 봅니다.

너무 다양한 빵들이 있어서
고르기에 힘이 드네요~

모두 맛있어 보여서...
뭘 먹어야 할지... 헐...

사진을 다 찍지도 못했어요~~
너무 다양한 빵들이 즐비하게
구비되어 있네요~~

 

 

영양모찌(4.8), 블루베리식빵(4.5), 밤식빵(4.5), 퀴아망(3.5), 소금빵(2.8)
블루베리식빵(4.5), 호밀피자빵(3.8), 롱소세지(4.0)
쫀드기빵(4.0), 블루베리크림치즈(4.0), 어니언베이글(4.8), 마늘빵(4.0)
먹물베이글(4.0), 파이만쥬(5.0)
치즈퐁듀(4.8) 호밀꼬뚜레(4.2) 잡곡크림바게트(4.0), 밤 페스츄리(3.5)
블루베리생크림(3.5), 스노우몽블랑(6.0), 몽블랑(5.0)
피자바게트(4.5) 바질바게트(4.5) 몽블랑생크림(6.5) 레인보우

 

 

이 빵집은 단팥빵이 많이 팔리나 봐요~

단팥빵은 예약이 가능한데,
명절 선물로 빨리 소진되고,
예약이 필수라고 되어 있네요..

종이 포장으로 선물용으로 딱 좋겠어요~

단팥빵1개에 1,300원인데,
9개는 9,000원에 판매를 하는군요.

단팥빵은 오전 12시에 생산하고,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하는 것으로
되어 있네요~~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단팥빵

 

 

우리도 주문을 했습니다.

호밀피자빵(3.8)과 팥빵(1.3),우유생크림(4.2),

앙버터(4.5), 딸기스무디(6.0),

녹차아이스(5.5), 대추차(6.0),
카페라떼(4.5)
를 주문했어요~~

맛나는 것만 골라 담았는데요..

수제빵이라서 정말 맛나보였어요~

호밀피자빵은 피자의 향이 그대로 살아있고,
내용물이 알차서
정말 맛있었어요~~

 



호밀피자빵
호밀피자빵

 

 

단팥빵은 이 빵집에서
추천해 주는 메뉴라서
먹어보기로 했는데요~

단팥이 달콤하고 단맛이 일품이었고,
빵도 부드러워서
정말 맛나는 단팥빵을 먹는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단팥빵

 

 

우우 생크림은 부드러웠고요~~
생크림이 일반 빵집에서 먹는
그런 생크림이 아니라
정말 부드러운 맛이었다라고나 할까요?

 

우유 생크림

 

 

앙버터는 팥앙금과 버터가
조화롭게 속을 채우고 있어서...
와~~ 정말 너무나도 맛나는 이맛!!

어디 가서도 찾을 수 없을 것 같은 그런
맛이었답니다.

 

 

앙버터

 


카페라떼는 예술작품 같았어요~~

너무 예쁜 모양을 거품으로 만들어줘서
먹어도 되나 싶을 정도였답니다.

 

 

카페라떼

 

 

녹차아이스는 녹차맛이 그다지
심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었어요~~

 

 

녹차아이스

 

 

대추차는 먹어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지만,
내용물이 걸쭉한 것이
몸에도 정말 좋을 것 같아 보이네요~~

 

 

대추차

 

 

딸기 스무디 색상이 예술이네요~~

 

 

딸기 스무디

 

 

천천히 음미하면서 잘~
먹고 마시고..

슬슬 배도 불러옵니다. ㅋ

 

 

잘 먹었네요~~

 

 

추석 연휴에 우리 가족은
어디 나들이도 한번 제대로 못했는데,
이렇게 좋은 카페에서
화목을 도모하니
이보다 좋을 수는 없을 겁니다.

 

 

우리 가족의 화목도모



 

여기 마로니에 밑에
무학산 산수정이라는 오리고깃집이
있는데요~

여기서 오리를 먹고 나서는
마로니에에서 할인을 해준다고 하니,

나중에는 저기서 고기를 먹고,
마로니에를 다시 찾아봐야겠어요~

 

 

 

무학산 산수정

 

 

다 먹고 한참 시간이 흐른 뒤에
나와보니,

이 건물 옆에 작은 연못이 있군요!

고기들도 제법 많이 있더군요~~
요놈들도 추석을 맞아서
포식을 했으려나~~??

 

 

 

커피 빵집 카페 마로니에 외부 연못

 

 

 

지금까지 창원에 위치한
빵집 겸 카페!!
"마로니에"에 다녀오고,
둘러본 내돈내먹 리뷰였습니다.

간만에 경치 좋고, 맛도 좋고,
빵내음 물씬 풍기고, 깔끔하고 예쁜
카페 겸 빵집을 다녀오니,
기분도 좋고 모든 게 좋네요!!

여러분들도 행복한 시간들
잘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