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부의 비밀 : The Secret 실행편』월러스 워틀스, 뭐? 부자 되는 과학적 공식이 있다고?

내가 좋아하는 책(Books)

[도서]『부의 비밀 : The Secret 실행편』월러스 워틀스, 뭐? 부자 되는 과학적 공식이 있다고?

푸른하늘은하수 2021. 8. 24. 10:01
728x90
반응형

[도서]『부의 비밀 : The Secret 실행편』월러스 워틀스, 뭐? 부자 되는 과학적 공식이 있다고?



안녕하세요?
일상의 소소함을 즐기는 푸른하늘은하수 입니다.

오늘 가지고 나온 책은 월러스 워틀스의 『부의 비밀』입니다.
원제는 The Science of Getting Rich", 즉 '부를 얻는 과학'이라는 뜻입니다.

부자가 되는 과학적인 공식이 있다고요? 정말 확!! 관심이 가는 제목입니다.
과연 이 책은 어떠한 과학적인 방법으로 부자를 만들어 준다는 것일까요?

『부의 비밀 : The Secret 실행편』월러스 워틀스


일단 이 책 소개부터 좀 할게요.
이 책은 1900년경에 쓰여진 책입니다. 100년전이죠. 이 책의 저자 월러스 워틀스는 실패를 거듭하며 가난하게 살다가 만년에 큰 성공을 거둔 자수성가형 부자인데요.

저자는 죽기 바로 직전에 이 책을 저술했다고 합니다. 그 후 이 책은 미국에서 대단한 성공을 거둔 데일 카네기, 성공학자 나폴레온 힐, 빌 클린턴 대통령, <시크릿>의 론다 번 등에게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고 하죠.

<시크릿 : The Secret>은 2007년에 전 세계에 폭풍과도 같은 돌풍을 불러일으켰던 베스트셀러인데요.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용해서 성공과 부,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는... 다소 신비스러운 내용을 다룬 책이죠~~

100년전에 쓰여진 『부의 비밀』은 이렇게 다수의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는데요.
저자인 월러스 워틀스는 자신만 부자가 되어 호화롭게 사는 것보다 남을 이롭게 해 주고 부유해지게 만드는 과학적 원리를 알려주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저술했다고 하는군요. 멋진 사람인가 봐요.

『부의 비밀 : The Secret 실행편』월러스 워틀스


이 책은 총 17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을 읽어보니... 모든 장이 매우 읽어 볼 만합니다.

1장 : 당신에게도 부자가 될 권리가 있다.
2장 :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

정말 확~~ 끌리지 않습니까?

8장 : 부자의 방식으로 생각하기
11장 : 부자의 방식으로 행동하기

생각과 행동을 부자처럼 하면.. 당연 부자가 되겠지요?

17장 : 부의 비밀 요약...
마지막으로는 이 책의 비밀을 요약해 주면서 마칩니다.


이 책을 읽은 소감! 및 느낌!

맨 처음에는 "부의 비밀"이라고 해서 무슨 주술적이거나 사이비 종교 관련 서적인가? 하는 의구심이 있었어요.
제목 자체가 그렇잖아요.
책을 읽으면서는 나름 과학적인 원리라고 하면서 관심을 훅~~ 끕니다. 그러면서 하나하나 풀어나가는데요.

저자는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으며, 누구나 부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를 합니다.



저자는 세세하게 부자가 되는 디테일한 방법을 제시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이 책을 읽으면 다소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뭐야! 당연한 말이잖아~!" 이렇게요.
제가 요약한 대체적인 책 내용은 이렇습니다.

우주에는 '근본원소'가 있다. 창조의 믿음을 바탕으로 누구나 의지와 믿음을 가지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면서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갖어라! 굳게 믿어라! 부를 이룰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라. 자신이 잘하는 것보다는 하고 싶은 것에 집중하고 노력하라.
주변의 사람과 사물들에게 스스로 성장하고 있다는 에너지를 보이면서 노력하라.
성공했을 때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리고 늘 각인시키면서 믿어라!


뭐 대충 이런 결론입니다.
좀 미신적(?)인 면도 살짝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누구라도 의지와 믿음을 가지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며,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다면...
비록 엄청난 부를 얻지는 못할지라도 마음의 풍요로움에 근거한 마음의 부자는 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렇지만 역시 100년이 지났음에도 현재까지도 영향력을 끼치는 책은 다릅니다.
세세한 재테크의 비법보다는 우주의 원리, 근본적인 핵심원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월러스 워틀스는 모든 사람이 처해있는 상황과 장소와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근본 이론을 소개하고 있는 것이죠.

누구나 저자의 주장을 따라 하루하루 실천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두려움이나 주저함, 또는 믿음이 부족함에 근거할 수밖에 없겠죠.

역시! 실천이 문제다!! 늘 의지의 부족과 실천하기의 부족이 문제입니다.


실제 부자가 된 저자가 부를 이룰 수 밖에 없는 과학적 이유를 실천적 방식으로 저술한 책!
성공학 서적으로 매우 좋을 교과서 같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다들 부자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