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 Space IF 2021 스타트업 페스티벌(11.6~14.) 관람하고 왔어요~

내가 직접해본 리뷰(Review)

[관람] Space IF 2021 스타트업 페스티벌(11.6~14.) 관람하고 왔어요~

푸른하늘은하수 2021. 11. 17. 08:33
728x90
반응형

[관람] Space IF 2021 스타트업 페스티벌(11.6~14.) 관람하고 왔어요~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주말에 서울 마포구 공덕동 위치하고 있는 프론트원(FRONT 1) 건물에서 하고 있는

Space IF 2021 스타트업 페스티벌에 다녀왔어요~

 

https://www.iffestival.kr/#contactus

 

 

SPACE IF

스타트업 콘텐츠, 신기술을 통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통한 Fun Experience 제공

www.iffestival.kr

 

이 페스티벌은 11.6~16.까지 하는 거라서,

마지막날 다녀왔네요~

(끝나서 아쉬워요~~)

 

 
 

 

길거리에도 행사를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있네요~

 

우리 첫째 아이가 "우주"를 너무 좋아하는데,

검색하다가 "우주 Space"라는 단어가 검색이 되니까,

이것도 우주와 관련된 것으로 "착각?"하고 다녀오자고 해서... 다녀왔는데...

사실, 우주랑은 상관이 없고, 창업과 관련된 페스티벌이더군요~

 

FRONT 1 건물 IF 2021 행사장 입구

 

은행권 청년 창업 재단인 D.CAMP 가 주최하고,

전국 은행연합회 사원기관 19개 금융기관이 출연해서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재단이라고 하는데요.

 

건물안에 들어가니, 설명과 함께 마스크 착용 안내 현수막

 

그래도 창업은 중요한 것이니

우리 아이의 창업에 대한 안목을 넓힐 수도 있겠다 싶네요~

 

건물을 들어가니..

모든 안내하는 사람들이 우주복을 입고 있는데..

이건 그냥 설정내지는 컨셉인듯 하네요~

 

건물들어가면서 QR하고, 스티커를 마스크에 붙여줍니다.

 

반응형
참석하는 인원들에게 마스크에 하나씩 스티커를 부착해 줍니다.

 

모든 컨셉이 우주와 관련된 모습이라서...

좀 당황스럽기는 하지만,

우주와는 별 상관없이

창업을 하는 청년 창업내용들이 전부입니다.

 

포토존도 있고요~

프론트데스크에서 관람확인을 하고,

한장씩 미션을 수행하는 카드를 줍니다.

여기에.. 안내요도도 포함되어 있네요~

 

미션수행지를 하나씩 나눠줍니다.

 

입구를 들어가니,

포토존부터 나오네요~

 

포토존과 입구를 지나갑니다.

 

처음에는 무엇을 하는건지 잘 몰랐는데요~

그냥 다른사람들 따라서 들어갔네요~

바닥에 안내를 하는 줄이 그어져 있어서..

아무 생각없이 죽~ 들어갔다는..

 

지상 1층에서 미션을 하나 수행합니다.

아무것도 아닌, 첫번째 미션을 수행하고,

스티커를 한장 받았습니다.

 

미션 1개를 완수했습니다.

 

1F에서 지하 1층으로 내려갑니다.

여기에는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더라구요~

 

지하 1층으로 가서 둘러봅니다.

 

각 부스별로 창업을 하는 사람들의 창업내용들이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Lifestyle Lab (일상생활을 위한 연구)

Culture Lab (문화교육을 위한 연구)

Technology Lab (신기술을 위한 연구)

 

 

지하 1층에는 다양한 창업 관련 제품과 설명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미션을 수행하는데요~

 

1. 타투이스트 Type IF

2. Space IF 키링 만들기

3. 페이퍼 토이 만들기

 

우리는 세가지를 다 해봤네요~~

 

키링을 만들어 보았네요~

 

미션을 수행하고 또 스티커를 하나 받았습니다.

 

미션 2번째를 완수하고 스티커를 받습니다.

그후에는 도슨트로 전환해서...

도슨트 안내 받으면서 다녔습니다.

무선 이어 플러그를 하나씩 나눠줘서,

귀에 꽂고 다녔습니다.

 

도슨트 투어를 합니다.

 

지하 1층에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들과,

현재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뭐 그런것들이 전시되고 안내되고 있습니다.

 

도슨트의 안내를 받아서 창업 컨텐츠와 제품들을 알게됩니다.

 

지하 1층을 다 둘러보고,

지상 19층으로 엘레베이터를 타고 이동을 했습니다.

 

19층으로 이동을 합니다.

19층에는 다양한 굿즈들을 전시하면서 판매도 하고 있네요~

역시... 이런 전시관에서는 뭔가 팔아먹으려는 의도가 있네요~

 

낚였습니다!!

 

19층에서는 다양한 굿즈들도 판매를 합니다.

 

여기서는 숨은 그림을 찾으라고 하더니,

QR코드를 스캔해서 보여주니,

3번째 미션을 성공했다고,

스티커를 또 하나 붙여줍니다.

 

세번째 미션도 완수를 해서 스티커를 받습니다.

 

 

19층을 둘러봅니다.

 

이곳에서 20층으로 계단을 따라 이동을 해보니,

이곳에는 먹거리도 있네요~

 

 

20층에는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네요~

그리고 마지막 미션을 수행합니다.

그것은... 바로 사진을 촬영하고 보여주는 것인데요~

배경화면은 우주 Space이고, 우리 가족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촬영을 하고 마지막 미션을 완수해서 스티커를 받습니다.

 

사진은 바로 출력을 해서 주네요~

참 좋은 세상입니다.

그래서 미션은 완료를 했네요~

 

이곳에서는 무슨 음료를 판매를 하는데요~

스위스에서 왔다는 음료라는데..

엄청 비싸지만, 목이 마르니.. 한병 사먹었습니다.

거금 6천원짜리 한병이네요~

 

20층에 마련된 음료를 사먹습니다. 비쌉니다.

 

모든 관람을 마치고, 야외 테라스에 나가서 잠시 쉬어갑니다.

테라스도 아기자기 하게 잘 만들어 놓았네요~

 

 

20층 야외테라스에서 휴식을..

 

마지막으로 다양한 굿즈들을 선물해줘서..

꺼내놓고 살펴 보았네요~

 

20층 야외테라스에서 선물받은 굿즈들을 살펴봅니다.

 

우리 딸은 끝까지 페이퍼 인형 만들기를 했습니다. 틈틈이~

이런 모양의 인형이 만들어지네요~ ㅋ

 

아이가 끝내 만든 페이퍼 인형

 

이렇게 Spce IF 창업 페스티벌을 마쳤습니다.

사실... 뭔가 대단한 것은 없었던거 같은데,

시간 죽이기에는 좋네요~

굿즈들도 좀 받고~

 

좋은 구경했습니다.

 

젊은 창업인재들을 지원해주기 위한 페스티벌이라고 하는데,

상당히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있고,

창업비용과 장소를 제공해 준다고 하니,

매우 좋은 일인것 같네요~

 

이상으로 서울 마포구 공덕동 프런트원(FRONT 1) 건물에서 하고 있는,

Space IF 창업 페스티벌에 다녀온 내용이었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