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미국산 돼지목심을 활용한 "양념 돼지목심 구이" 와 소소한 밥상으로 맛있는 식사해결!

내가 행복한 요리(Cooks)

[요리] 미국산 돼지목심을 활용한 "양념 돼지목심 구이" 와 소소한 밥상으로 맛있는 식사해결!

푸른하늘은하수 2021. 11. 13. 08:39
728x90
반응형

[요리] 미국산 돼지목심을 활용한 "양념 돼지목심 구이" 와 소소한 밥상으로 맛있는 식사해결!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장을 보면서, "옥수수로 키운 맛있는 돼지고기" 미국산 돼지목심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고기가 소고기 같이 생겼는데, 마블링도 좋고... 돼지목심은 또 뭐지? 하면서 장을 봐왔죠~
600g짜리 이 돼지목심은 총 4대의 돼지고기가 들어 있었는데요~
"양념 돼지 목심구이"를 해서, 2대를 만들어 먹었고, 맛이 꽤 좋았어요~
그래서 이번에 제대로 촬영해서 포스팅하기 위해서 다시 만들어 봅니다.

옥수수로 키운 맛있는 미국산 돼지목심


[돼지목심] 등심에서 목쪽으로 이어지는 부위.

여러 개의 근육이 모여 있으며, 근육막 사이에 지방이 적당히 박혀있어 풍미가 좋다. 돼지 한마리당 약 2.2kg 정도 나오며, '목살', '어깨등심'이라고도 한다.
삼겹살에 비해 비계가 적고 살코기가 많으며, 가격 또한 저렴하다. 기름기가 적어 수육 또는 보쌈으로 좋고, 양념을 해서 요리하는 부위로 많이 쓰인다.
주로 소금구이용, 보쌈, 주물럭, 불고기용, 스튜, 카레 등에 많이 사용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그렇군요~~ 미국산 돼지목심!
미국에서 여기까지 배를 타고 왔을 텐데... 맛도 좋으면 금상첨화겠네요~


미국산 "양념 돼지목심 구이" 만들기

[재료] 돼지목심 150g(2대), 부추 약간(깻잎이 더 맛 좋음)
[양념] 간장 3스푼, 매실청 3스푼, 올리고당 1스푼, 맛술 2스푼, 생강가루 약간, 다진마늘 반스푼, 후추가루 약간


먼저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간장 3스푼, 매실청 3스푼, 올리고당 1스푼, 맛술 2스푼, 생강가루 약간, 다진마늘 반스푼, 후추가루 약간을 그릇에 잘 섞어서 양념을 만들어 주었어요~
생강가루를 좀 많이 넣었지요~ 혹시 돼지 비린내가 날까 봐요~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팬에 돼지목심을 올리고 구워주었어요~
기름기가 별로 없어서 그런지... 푸석해지는 느낌...

돼지목심을 팬에 굽습니다.


돼지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잘라주고,

잘 익으면 가위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바로 양념장 만든 것을 부어 주었어요~~

양념장을 부어주었어요.


지글지글 잘 볶아집니다.
고기로 잘 전달이 돼야, 부드러워질텐데...

양념장이 졸아들 때까지 잘 볶아주었고, 어느 정도 익으면 불을 꺼줍니다.
너무 센 불에 하면 양념장만 지글지글 익다가 타버리니, 중불이나 약불에 하는 게 좋겠네요~

돼지목심과 양념장이 같이 끓고 있네요~


고기가 익어갈 무렵, 부추를 성큼성큼 썰었어요~
원래는 깻잎을 하는게 좋은데... 집에 깻잎이 없네요~ 똑 떨어졌어요~
하는 수 없이 부추를 가지고 먹어보기로 합니다.

부추를 적당히 잘라주었어요~


부추를 접시에 예쁘게 담아서 플레이팅을 해주고요~~

접시에 부추를 잘 깔아줍니다.


그 위에 잘 익힌 돼지목심을 언져 주었어요~

부추위에 돼지목심 양념구이를 올려주었어요


양념 돼지목심 구이 완성~~!!
영롱하네요~~
꼭 바베큐같기도 하고, 양념치킨 같기도 하고... ㅋ

돼지목심 양념구이 완성! 너무 영롱하네요~^^


자~ 이렇게 해서 맛나는 집밥 밥상을 차렸습니다.

이제 먹을 차례입니다.~~

소소한 우리집 밥상입니다.


나름 소소하게 차린다고 차렸는데....
그래도 여러 가지가 있기는 하네요~~ ㅋ
이게 우리 집 소소한 밥상입니다요~~

소소하게 차린 우리집 밥상


양념 돼지목심 구이가 메인이 되고요~
된장국은 찌개 형태로 내놓았고요, 김치랑...
조기반마리(먹다가 남은 거 다시 먹는 것.. ㅋ), 상추...
그리고 고등어김치찜이 있네요~

여러가지 반찬류를 같이 먹었어요


먼저 돼지목심 구이를 먹어봅니다.
음... 양념 때문에 양념 향과 양념 맛은 좋은데...
역시.. 푸석한 맛과, 푸석거리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모양입니다.
아까 목심을 팬에 구울 때, 물을 조금 넣던지... 뭘 했어야 했나?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래도 뭐... 먹을만합니다.

돼지목심 양념구이를 한점 먹어봅니다.


부추와도 같이 싸 먹어봅니다.
부추는 워낙 몸에 좋다는 거 다 알고 계시죠?
부추 향과 함께 같이 먹으니 더욱 맛이 좋네요~
양념이 밑으로 배어서 부추만 양념이랑 먹어도 맛이 좋네요~~

돼지목심을 부추와 함께 먹어봅니다. 맛이 좋군요~


요고는~~ 우리 마눌님께서 직접 만드신 고등어김치찜~~
하루 전에 만드신 메뉴인데~ 고등어가 실하고 좋아서 맛이 아주 좋습니다.

마눌님이 만든 고등어김치찜~ 이것도 일품이에요~


고등어살이 많이 올라서 먹을게 많네요~~
부드러운 고등어와 김치를 같이 먹으면 오~~ 일품입니다.

고등어김치찜도 김치에 싸먹으면 너무 맛나네요~


밥을 다 먹으면, 후식으로 감을 먹을 겁니다.
마눌님께서 처가에서 직접 공수해 온 감!!
빛깔도 좋고, 향내도 좋고...
역시 제철음식이죠~~

후식으로 준비된 감을 먹었어요~



지금까지 미국산 돼지목심을 활용한 양념구이와,
소소한 우리 집 집밥을 먹는... 포스팅을 해보았네요~~

그렇게 화려하지는 않지만,
가족이 함께 하면서 먹는 집밥은 참 맛있는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맛있는 음식 많이 해서 즐거운 나날들 되세요~~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