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우리집 한란(寒蘭)에 꽃이 피었네요? 경사일까요? ㅋ 좋은 일만 있기를~~

내가 즐기는 소소한 일상(Normal)

[일상] 우리집 한란(寒蘭)에 꽃이 피었네요? 경사일까요? ㅋ 좋은 일만 있기를~~

푸른하늘은하수 2021. 10. 18. 17:33
728x90
반응형

[일상] 우리집 한란(寒蘭)에 꽃이 피었네요? 경사일까요? ㅋ 좋은 일만 있기를~~


안녕하세요?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우리집 난초 화분에 꽃이 피었습니다.
한란(寒蘭)이라고 하는데... 품종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

꽃 4개가 갑자기 피워서, 탐스럽게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1주일에 한 번씩 약간의 물만 주는데, 잘 자라기도 하지만, 이렇게 가끔씩 꽃도 피워주니,
넘 기분이 좋네요?
한란(寒蘭)은 겨울에만 꽃을 피운다고 한란이라고 한다고 하니, 추워지기는 추워진 것 같네요.

경사일까요?
이 꽃이 우리집에 좋은 일만 가득 몰고 왔으면 좋겠네요~

뭐.. 사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이렇게 꽃이 피니까 기분은 좋네요..

난초에 꽃핀 거 구경하시려면, 양재 꽃시장만 가도 어마어마하게 많은 꽃들이 있으니까,
그곳에서 힐링하면 되겠지만,

이 난초는 우리 집의 반려식물인지라,
더 특별하게 생각이 드는군요~

그저, 난초에 꽃이 피어서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어 올립니다.

우리집 한란이 꽃을 피웠어요~

[한란]

난초과의 상록성 여러해살이풀로 겨울에 꽃이 펴서 한란(寒蘭)이라는 불린다. 남방계 식물로 주요 자생지는 제주도이며 전남 신안군 해안에서도 드물게 발견되며 상록수림 아래 음지에 잘 자란다. 일본 남부, 중국 남부, 타이완에도 분포한다. 줄기는 20~60cm이며 잎은 가죽 질의 넓은 선형이다. 꽃은 향이 나며 10~1월에 피며 연한 녹색이지만 색 변이가 다양하다. 불법 채취가 주된 위협 요인이며 근래 대량 번식이 가능해져 복원 사업이 기대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져서 밖은 매우 추운데,
이런 환절기에는 따뜻한 옷 두툼하게 입고,
감기에 걸리지 않는 게 상책이지요~

뜨끈뜨끈한 음식과, 따뜻한 아랫목이 생각나는 지금인 것 같습니다.

모두들 건강 잘 챙기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네요~~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