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중국산 나무젓가락" 이렇게 무섭다.

내가 지키는 건강(health)

[건강] "중국산 나무젓가락" 이렇게 무섭다.

푸른하늘은하수 2021. 8. 11. 14:46
728x90
반응형

[펌, 수정] 오늘 지인으로부터 '중국산 나무젓가락'에 대해서 전해받은 내용입니다.
정말 무섭내요... (알고 계신분들도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나무젓가락이 않좋다는 말은 많이 들었지만 이 정도인 줄은 몰랐습니다.
우리 모두 나무젓가락을 사용할 일이 있으면 반드시 집에 있는 쇠젓가락을 반드시 챙겨가야겠어요!~~

독극물 덩어리 중국산 나무젓가락

나무젓가락은 컵라면, 짜장면, 짬뽕 등을 먹을 때 필수품처럼 사용을 합니다.
우리들이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사용하는 이런 생활용품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많죠..
우리 아이들이 무심코 씹고 빨며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는 물품이라서 더욱 경각심이 생깁니다.

나무젓가락 (인터넷)



거의 전량 중국에서 수입되는 나무젓가락의 순백색 살결 속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예전에 TV '불만제로'에서 나무젓가락의 안정성을 테스트하는 실험을 진행해 보았다고 합니다.
그 실태는 엄청났습니다.
그 심각성을 다시 한번 알려주고자 합니다.

나무젓가락 (인터넷)


중국산 나무젓가락 생산공장에서는 표백제와 곰팡이 방지제로 공업용 과산화수소수, 아황산수소나트륨, 수산화나트륨(양잿물)을 사용하고 광택제로 탈크(활석가루)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나무젓가락을 만들 때 들이붓고 끓이는 위험한 약품들

과산화수소수 : 피부에 노출 시 염증을 일으키고, 흡입 시 구토, 설사, 호흡곤란, 마비 경련, 폐출혈, 발작, 쇼크 등이 수반될 수 있고, 머글 경우 화상을 입을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사망할 수도 있음.

수산화나트륨(양잿물) : 눈에 닿으면 시력상실, 먹었을 경우 설사, 위통, 토혈, 혈변, 쇼크, 혼수상태, 심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음.

광택제(탈크) : 진폐증, 암을 유발함.

'중국산 나무젓가락' 수산화나트륨, 광택제(활석가루)  (인터넷)
;중국산 나무젓가락'  아황산수소나트륨, 과산화수소수 (인터넷)




거의 독극물에 가까운 약품들로 표백과 소독을 한 뒤 씻지도 않고, 더 깨끗하게 보이기 위해 독극물 양잿물에 몇 시간씩 담가 두었다가 그걸 그대로 말려서 포장을 한다고 합니다.

젓가락을 부글부글 끓이던 그 약품들에 실제 사람 머리카락을 넣어보니 30초 만에 완전히 녹아 버렸다고 하죠..

나무젓가락 (인터넷)


실정이 이러한데도 우리나라에서는 나무젓가락에 대한 위생기준이 아예 없었다고 합니다.

어항에 나무젓가락을 넣고 물고기를 길러본 결과

1 급수에 사는 '쉬리'를 어항에 넣고, 중국산 나무젓가락을 넣었을 뿐인데 불과 1시간 만에 죽어 버렸다고 합니다.
생명력이 비교적 강한 각시붕어조차 11시간 반 만에 죽어 버렸다고 하네요~~


나무젓가락 (인터넷)

중국에서 들여오는 나무로 만든 다른 제품들은 안전한가?

젓가락뿐만 아니라 아이스바로 된 스틱, 이쑤시개, 어묵꼬치, 김발, 나무주걱, 나무 국자, 나무 뒤지게 등...
나무로 된 제품들은 모두 똑같이 위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유해 물질들은 식초나 뜨거운 물에 닿을 경우 인체에 흡수가 잘되어 유해성이 더 커진다고 합니다.

나무젓가락 (인터넷)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회용 나무젓가락을 쓰지 않고 쇠로 만든 젓가락을 사용하는 게 안전하겠죠?

어쩔 수 없이 나무제품을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양잿물을 중화시키는 천연 발효식초나 구연산을 넣어 제품을 끓이는데 우러나온 물을 버리고 흐르는 물에 씻기를 여러 번 반복한 뒤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고 합니다.



모두들 건강하세요~~

이 글은 지인에게 받아서 일부만 편집한 내용임을 밝힙니다.
사진은 인터넷에서 따왔습니다. <푸른하늘은하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