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제9호 태풍 '루핏(LUPIT), 제10호 태풍 '미리내(MIRINAE), 제11호 태풍 '니다(NIDA)'가 잇달아 발생했네요~~

내가 바라보는 세상(World)

[세상] 제9호 태풍 '루핏(LUPIT), 제10호 태풍 '미리내(MIRINAE), 제11호 태풍 '니다(NIDA)'가 잇달아 발생했네요~~

푸른하늘은하수 2021. 8. 6. 09:48
728x90
반응형

모두들 안녕하시죠?
연일 폭염과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잇달아 발생한 태풍이 남쪽에 치고 올라오면서
한반도에 무덥고 습한 많은 양의 수증기를 보낼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다들 건강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우리나라 주변에 현재 발생한 태풍은 3개!

직접적으로 우리나라에 영향은 없겠으나,
간접적인 영향권에 들면서...
어쨌든 영향은 받게 되는 셈이죠~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위성영상을 보면, 세 개의 태풍이 나란히 발생을 해서
거대한 태풍의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제9호 태풍 '루핏(LUPIT), 제10호 태풍 '미리내(MIRINAE), 제11호 태풍 '니다(NIDA)' (기상청)


2020 토교 올림픽을 치르고 있는 일본은,
태풍 때문에 긴장하고 있는데요.
8월 8일 폐막할 때까지
무사하게 올림픽이 치러졌으면 좋겠네요~~

제10호 태풍 '미리내'가 일본에 직접 영향을 미치겠지만,
어제보다 약간 남쪽으로 하향을 했네요...

제9호 태풍 '루핏(LUPIT), 제10호 태풍 '미리내(MIRINAE), 제11호 태풍 '니다(NIDA)' (일본 NHK)

제9호 태풍 루핏'LUPIT'

기상청 발표에 의하면 6일 03시 현재,
제9호 태풍 '루핏'의 중심기압은 992hPa입니다.
현재 중국 산터우와 푸저우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대풍속은 초속 18m이고 시속 65km, 서진하고 있는 중으로, 이동속도는 3km/h라고 합니다.

제9호 태풍 '루핏(LUPIT) (기상청)


루핏은 점점 서진하면서, 8월 8일~10일 정도부터 우리나라 제주도와 남해안에
많은 비를 뿌리면서 간접 영향을 줄 수 있겠네요..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루핏'은 필리핀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잔인함'을 의미합니다.


제10호 태풍 '미리내(MIRINAE)'

제10호 태풍 '미리내'는 중심기압 990hPa로,
최대풍속 초속 20m, 시속 72km로 동진하고 있는 중이구요.
현재 오키나와 동북동쪽 약 380km 지점에 위치하고 있네요..

아슬아슬하게 일본 남쪽을 비켜 지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10호 태풍 '미리내(MIRINAE) (기상청)

'미리내'는 우리나라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은하수'를 의미합니다.

제11호 태풍 '니다(NIDA)'

제10호 태풍 '니다'는 중심기압 998hPa이구요,
최대풍속 초속 18m, 시속 65km이고요, 30km/h의 속도로 북북동진 중이네요.
우리나라, 일본과는 직접 관계가 없겠습니다.
현재 일본 도쿄 동쪽 약 820km 부근 해상에 위치해 있네요...

제11호 태풍 '니다(NIDA)' (기상청)


'니다'는 태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숙녀'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와 일본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제9호 태풍 '루핏'과 제10호 태풍 '미리내',
2개의 태풍이 어떤 역학관계를 형성하면서 영향을 끼칠지 예측하기 어려운데요..

일단은 태평양의 무더운 공기와 습한 수증기를 우리나라로 불러들이고,
해수면의 온도를 상승시켜서 더욱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네요...

해수면 온도상승 (기상청)


올해는 태풍이 여러 개가 발생을 하고 있는데요..
아직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과 피해가 없어서 다행이에요~~

앞으로도 태풍에 의한 피해가 없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