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짜장라면'ㆍ'비빔라면' 나트륨과 포화지방 1일 기준치를 훌쩍 넘는데요~

내가 행복한 요리(Cooks)

[음식] '짜장라면'ㆍ'비빔라면' 나트륨과 포화지방 1일 기준치를 훌쩍 넘는데요~

푸른하늘은하수 2021. 8. 3. 15:35
728x90
반응형

여름이 되면서...
입맛도 별로 없고,
날씨는 무더운데..
외식도 힘들고...

그래서 집에서 라면을 많이 먹는 편인데요...

오늘 소비자원에서 짜장라면과 비빔라면 15개 제품의 영양성분을 비교 분석해서 기사를 냈네요~~

(연합뉴스) 한국소비자원 시험평가 결과


오~~

제가 좋아하는 짜장라면과 비빔라면이... 이렇군요...

한번 먹으면 2개씩은 먹는데,
2개를 한꺼번에 먹으면
나트륨과 포화지방이 1일 기준치를 넘게 되네요??
(그래서 제가 살이 찌는 거군요!! 헐!!)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는 짜장라면과 비빔라면...
정말 맛나는데....

한끼 식사로, 한봉 뜯으면 기준치 이하지만,
나트륨 함량이 평균 1일 기준치의 61%로 높게 나오네요... (무섭~)
또 평균 포화지방 함량은 1일 기준치의 53%로 나오네요... ㅋ

인터넷에서 따옴~ 짜장라면 (짜파게티) 


반면에 이들 제품의 1개당 평균 열량은 낮고(1일 기준치의 28%)
탄수화물은 25%, 단백질 22%로 함량이 적어서....
탄수화물과 단백질 섭취는 적게 나오네요...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한다는 것은 다소... 좋은건가?? 헐..


짜장라면. 인터넷에서 퍼옴 (짜장라면 요리)


달착지근하고 맛이 정말 좋아서
자주 먹는 짜장라면인데요...

사실, 짜장면이 더 맛있기는 하죠~~
그렇지만,
집에서 짜장면을 시켜 먹으면,
대부분 불어서 오거나, 식당에서 먹는 맛이 나지 않잖아요?

그리고,
저는 짜장라면을 먹을때
저 나름대로의 요리방식을 따르고 있는데...

영양성분 함량이 별로 좋지 않다는 기사에 다소 실망합니다. ㅜㅜ


짜장라면.. 인터넷에서 따옴 (짜짜로니)



비빔면도 자주 먹는편인데...

비빔면은, 주로 돼지갈비를 먹을때 같이 많이 먹어요~~
맛있잖아요??


비빔라면. .인터넷어서 따옴 (진비빔면)


비빔라면은 요리법도 간단하고,
뜨겁지 않게 먹을 수 있어서 좋기도 하죠~~

그런데, 한봉만 뜯어 먹으면 양이 영~~ 차지 않아서~~

비빔라면 요리 (인터넷에서 퍼옴)


비빔라면도 매우 맛나잖아요~~

요즘은 비빔라면을 TV광고에서도 자주 선전을 하는데...
그럴때마다 정말 먹고 싶더라구요~~ ㅋ


비빔라면... (팔도 비빔면) 인터넷에서 퍼옴


저는 그래도 제 길을 가렵니다.

맛있으면 0%




무더운 여름 맛좋고, 즐거운 식사가
삶의 행복이 된다면,
이까이꺼 그냥 먹어주지요~~

오늘 저녁은
그래서 짜장라면과 비빔라면의
콜라보!!

어때요?? ㅋ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