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순삭, 간편, 빠른 떡국(떡만두국) 만들어 먹어봐요~ 꿀팁 약간 추가~

내가 행복한 요리(Cooks)

[음식] 순삭, 간편, 빠른 떡국(떡만두국) 만들어 먹어봐요~ 꿀팁 약간 추가~

푸른하늘은하수 2021. 7. 24. 09:42
728x90
반응형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요~~

아침부터 그저 밥을 먹는것 보다는 떡국이 먹고 싶어서 순식간, 간편한, 빠른 떡국(떡만두국) 을 만들어 보았어요~
중간 중간 꿀팁이 있으니 재미로 봐주세요~~ ㅋ

1. 재료 준비

재료는 특별한게 없겠죠? 순식간에 만들어야 하니까요~~

  • 떡국떡 한줌(손으로 집어서 적당한 량)
  • 계란 1개
  • 대파 조금
  • 소고기 다시다 약간량
  • 물만두 조금
  • 후추가루 약간
  • 소금 약간

저는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했어요~ 모두 집에 있네요~~ (그러니 순식간에 만들었겠죠?? ㅎ)

꿀팁 #1 : 집에 양파가 없었네요... 양파가 있으면 썰어서 넣으면 더 맛있었을 거에요~~

2. 요리 시작

먼저 떡국떡이 있어야 하겠죠?
우리집 냉장고에 있는 순살 떡국떡!! 짜잔~~

떡국(떡만두국) 꿀팁 약간

약간 오래된 듯 하지만, 먹을만 했어요~~
뒷면 맨밑에 떡국요리 만드는 방법이 나와 있네요~~
소고기가 있으면 더 맛있겠네요~~ 그러면 소고기 떡국이 되는 거네요~~

떡국(떡만두국) 꿀팁 약간


떡국떡을 냄비에 옮겨 담고.. (저는 혼자 먹을 것이기 때문에 1인분 만)

떡국(떡만두국) 꿀팁 약간


물을 붓습니다. 그리고 끓여줍니다.

꿀팁#2 : 여기서 저는 그냥 물로 했는데요... 곰탕육수가 있으면 그걸로 만들면 더 맛있겠죠??

우측 옆에 있는 이런거 말이에요~~ 사골곰탕~~ (저는 없어서... 그냥 물로 했어요~~)

떡국(떡만두국) 꿀팁 약간




짜잔~~ 소고기 다시다를 약간량 넣어줍니다.

꿀팁#3 : 소고기 다시다를 넣어주면... 다른 별다른 양념을 하지 않아도, 우리가 어느 식당에서 먹던 친근한 맛을 찾을 수가 있어요~~

떡국(떡만두국) 꿀팁 약간


소고기 다시다는... MSG이지만...
건강에 해롭지 않다는 최근 기사를 봤어요~~
음식은 맛이 최고지요~~ 맛만 낼 수 있다면... 이까짓 MSG 쯤이야!! 내가 먹어준다!!

떡국(떡만두국) 꿀팁 약간



물이 끓기 시작하면... 계란 한개를 재빨리 깨서 넣어주고, 휘휘 저어서 풀어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아줍니다.

떡국(떡만두국) 꿀팁 약간



거의 다 끓었으면... 대파를 넣고 마무리를 할껀데요..
저는 냉장고 냉동고에 잘라 놓았던 파를 꺼내서 사용했어요..

꿀팁#4 : 대파를 한단 사오면.. 바로 썰어서 냉장고 냉동실에 보관을 하는데요.. 이렇게 보관을 했다가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하고 있어요~~ 대단히 간편하답니다.

* 다만, 대파를 한단 사다가 썰때.. 눈이 엄청 매우니 조심해야 해요~~ 반드시 환기가 잘되는 곳에서 썰도록 하세요~

떡국(떡만두국) 꿀팁 약간



이제 어느정도 익었는데요~~
아차차 만두를 않넣었군요!! 이런 깜빡이!!

그제야 재빨리 물만두를 냉장고에서 꺼내서 넣어줍니다.

떡국(떡만두국) 꿀팁 약간


마트에서 2봉을 한묶음으로 판매하는 상품인데요~~ 그냥 삶아서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마무리로 약간량의 소금을 넣어줍니다.

떡국(떡만두국) 꿀팁 약간


그리고 끓이는데요...
냄비를 잘 보고 있어야 해요~~
이렇게 넘치거든요~~

꿀팁#5 : 냄비를 잘 살펴보세요~~ 끓어 넘치면... 난리가 나지요~~ 재빨리 뚜껑을 열거나, 불을 낮추세요~~

떡국(떡만두국) 꿀팁 약간




자 다 완성이 되었어요~~ 순식간이죠? 너무 간편하죠?? ㅎㅎ

먹기전에 후추를 약간량 뿌려 먹으면 더욱 시원하다는~~~

떡국(떡만두국) 꿀팁 약간



김치를 올려서 먹으니 너무너무 맛있어요~~
군침이 돌지 않으세요~~??

떡국(떡만두국) 꿀팁 약간



오늘은 떡국 어떠세요?? 떡만두국도 좋구요~~


즐겁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from : 자체제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