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보광시장 "회 뜨는집", '모둠회' 구매해서 집에서 맛나게 먹었어요~~

내가 행복한 요리(Cooks)

[음식] 보광시장 "회 뜨는집", '모둠회' 구매해서 집에서 맛나게 먹었어요~~

푸른하늘은하수 2021. 8. 25. 18:00
728x90
반응형

[음식] 보광시장 "회 뜨는집", '모둠회' 구매해서 집에서 맛나게 먹었어요~~

 

안녕하세요? 소소한 일상을 즐기는 '푸은',
푸른하늘은하수입니다. (^^)

태풍은 지나갔지만,
여전히 가을장마가 기승이네요.
지속적으로 비가 내리다
그치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뭘 먹을까? 항상 고민이죠!
여름의 끝자락에서 입맛도 거칠고,
뭔가 세련되면서 깔끔한 것을 먹고 싶을 때!
항상 생각나는 메뉴는 바로!

회!

 

그래서 회를 먹기로 하였던 것입니다!!
보광동에 위치한 '회 뜨는 집'에서
구매를 했죠!

 

 


시장통에 있어서... 늘 사람들이
많이 찾는 가게이기도 합니다.
이 횟집은 항상 열려 있는 것 같아요~

보광시장 "회 뜨는집"


오늘은 모둠회 중(中) 35,000원짜리를
주문했어요~~

모둠회 중짜리는 광어 + 우럭 + 연어 + 계절 회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오늘의 활용 정점!
매운탕 거리도 같이 주문합니다.

 

보광시장 "회 뜨는집", '모둠회'

 

매운탕은 회 주문을 할 때,
같이 주문하지 않으면,
주시지 않는데요~
80~90% 정도 사람들이 매운탕은
달라고 하지 않는다는...

참돔, 숭어, 농어, 산오징어, 세트메뉴, 활어회...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네요~~

 

보광시장 "회 뜨는집", '모둠회'

 

사장님이 우리 모둠회를 주문받으시고,
횟감을 골라 회를 만드시는 중에...
수족관을 관찰합니다.
다양한 고기들이 있네요~~ 오~~ 모두 맛나 보입니다.



보광시장 "회 뜨는집", '수족관'관찰

 


나중에... 이놈들 중에 무언가를
또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원산지 표시판에는 국내산, 중국산,
노르웨이산으로 표기되어 있네요~~
바다에서 사는 놈들은 원산지가
필요 없겠지만,
양식으로 잡아 올리는 녀석들은
원산지가 필요할 것 같네요~~

 

보광시장 "회 뜨는집", 원산지표시

 

사장님께서 열심히 회를 만드시는 중입니다.

 

보광시장 "회 뜨는집", '모둠회' 만드는 사장님

 

모둠회 완성되어,
다 만들어진 회를 들고 집으로 옵니다.
빨랑 먹어야 할 텐데..


따단~~!!
오늘 가져온 모둠회 내용물들입니다.

모둠회 중(中)이 있구요~
초고추장과 매운탕 양념, 간장
그리고 양파를 포함한 소스 일체!
매운탕 거리가 있습니다.

 

보광시장 "회 뜨는집", '모둠회' 전체

 

모둠회는 그리 양이 많지 않아요~~
3명이 먹기에는 충분한 양은 아니죠~~
하지만 매운탕이 있으니 밥과 함께 먹을 작정입니다.

모둠회가 영롱해 보입니다.

 

보광시장 "회 뜨는집", '모둠회'

 

먹기 전에 매운탕을 해야겠죠?
냉장고에 있는 무를 썰고~~
미나리를 세척합니다.

 

보광시장 "회 뜨는집", '모둠회' 매운탕 만들기

 

그리고 매운탕 거리를 냄비에 담고,
물을 부어주고,
매운탕 양념을 붓고,
끓입니다.

매운탕은 대부분 횟감의 머리와 뼈대로
구성되어서 발라먹을 것은 별로 없지요?
국물이 끝내주는 거니까~~
국물로 승부를 걸어야겠습니다.

매운탕이 익어가고 있습니다.~~ ㅋ

 

보광시장 "회 뜨는집", '모둠회' 매운탕 만들기

 

매운탕은 약한 불로 장시간 끓여서 국물 위주로 먹기로 해서..
오래 끓여야 우러나올 듯~~

일단 회부터 먹어 봅니다.
한상 가득히... 넘 먹음직합니다. ㅋ

 

보광시장 "회 뜨는집", '모둠회'

 

영롱한 회를 한점~~ 먹어봅니다.
입에서 사르르 녹네요~~ ㅋ



보광시장 "회 뜨는집", '모둠회' 맛있게 먹기!

 

[먹어본 소감]

역시! 너무 맛있습니다.
음식점에서 먹을 때는
뭔가 눈치도 봐야 하고,
정신도 없고 했었는데...
조용히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하니,
더 맛을 느끼면서 음미할 수 있는 것 같네요~

회는 많이 싱싱하다는 느낌은
잘 모르겠는데요...
저는 회를 잘 몰라서..
어쨌든 회는 회니까!
달착지근하면서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깔끔한 식탁을 원해서 먹어봤는데,
쐬주 한잔 곁들었죠~~
그리고 매운탕은 나중에 같이
곁들여서 먹었습니다.
사진은 못 찍었네요~~
너무 먹는데 치중하다 보니... ㅋ

하늘이 한참 우중충합니다.
그래도 맛난 음식 먹고 원기 왕성하니
너무 좋습니다.

모두들 맛난 음식 드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